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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에는 "네이버" 와 "티스토리"가 있는데 먼저 네이버를 알아보자 !!!

 

 

하나의 아이피에서 하나의 블로그만 관리하자


네이버의 경우 광고대행사에서 무분별하게 하는 홍보성 IP를 차단한다고한다.

 

하나의 아이피에서 작업을하다가 저품질에 걸리게되면 해당IP로 작업하는 블로그가 전부 차단 당한다고 한다.

 

1일 1포스팅!!


지수가 높은 블로그를 만들기위해서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하나의 관련글을 올릴필요가 없이 여러글을 포스팅해도된다고 한다.

 

대략 한달 반정도 포스팅하게되면(30~40개) 수익형 블로그로 가게되는 조건을 달성하게 된다.

 

이때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한 중개포털을 이용해야 한다.

 

1. Sell Club

http://sellclub.co.kr/community/index.php

 

:: 셀클럽 :: - 비즈니스|마케팅|유통|창업 정보 포털 커뮤니티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자들이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관련정보 및 운영노하우를 함께 나누는 열린 커뮤니티입니다.

sellclub.co.kr

- 셀클럽 -> 벼륙시장으로 들어가서 홍보글을 올리자

- 건바이건 형태로 광고대행사로부터 원고를 받아 원고를 블로그에 실어주면 된다.

(건바이건의 비용은 보통 2~10만원사이이며, 블로그의 품질이나 키워드에 달라진다)

 

2. 마멘토

https://mamentor.co.kr/

 

마멘토

마멘토 : 온라인마케팅 커뮤니티 - 유튜브,페이스북

mamentor.co.kr

- 동일하게 홍보글을 올려주게되면 광고대행사 쪽에서 연락이 온다고 한다.

 

3. 셀프모아

https://www.selfmoa.com/

 

셀프모아

바이럴마케팅,인플루언서,체험단,기자단,마케팅대행사

www.selfmoa.com

- 광고대행사 쪽에서 홍보글을 만이 올린다고한다 따라서 실행 대행사쪽과 조율하여 올리자

 

통화나 대행사와의 조율이 불편한사람들이 있는데 요즘은 카톡으로 원고를 주고받고 소통도 가능하다고한다.

블로그 원고는 대행사쪽에서 만들어주기 때문에 그대로 받아 올리면 5분안에도 작성이 가능하다고한다.

여러대행사쪽에서 오는 광고를 하루에 3~5개정도 올리면 하루에 5~10만원정도 수익을 가져갈수 있다고한다.

 

다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애드센스 승인 신청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이후 포스팅 5~10정도에서 승인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한다.

 

승인결관느 약 2주 후 나오기 때문에 결과가 나오기까지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만약 떨어지더라도 바로 바로 재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승인이 될 때까지 반복해야 승인기간을 단축시킬수 있다고한다.

(이 글작성하면서 바로했다 ㅋㅋ)

 

애드센스 광고 삽입


보통하는 방법을 잘몰라서 자동광고로 삽입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렇게하면 CTR(클릭당수익)을 확보하기가 어렵다고한다.

 

때문에 포스팅내에 부분광고를 넣어야한다

 

준비물 : 티스토리관리자 창,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

1. 구글애드센스 - 개요 - 광고단위기준 - 디스플레이광고 클릭!

2. 디스플레이광고에 중간부분광고 등등의 이름으로 입력후 하단에 만들기 클릭!

3. 만들기창을 누르고 코드를 조회후 HTML 내용을 복사하고 티스토리 관리자 서식관리 클릭!

4. 기본모드에서 HTML모드로 변경후 제목은 본문중간광고로 써두고 내용부분에 아까복사한 HTML 코드 복붙!!

5. 다시 기본모드로 변경하면 이렇게 나오고 완료를 누르면 서식등록 끝!

6. 이제는 기존포스팅 글을 작성한 후 중간에 광고를 넣고싶을때 HTML 코드만 서식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이때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고싶은부분에 알아볼수있도록 표시를해두고 HTML모드에서 그부분을지우고

복사코드를 심어주면된다)

아까복사 만들어둔 글서식부분의 HTML코드를 복사후
내가 포스팅하려는 글의 중간부분에 표시해둔 HTML코드를 붙여넣자 여기에!!</p>을 잘라내고 붙이기
이렇게!!
하면 이렇게 스크립트형태로 나오게된다 물론내가아직 광고승인을 받지못에 안뜨겠지만 ㅠㅠ

요렇게 하나하나 심어주면 RPM이 조금씩 끌어올릴수 있다고한다!

 

CPC단가


CPC란?

인터넷 검색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키워드 광고의 일종으로 주제에 대한 분석이 필요함

 

광고클릭수가 많더라도 키워드에따라 단가가 달라진다!

키워드추출은  Google Ads를 활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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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포스팅양이 얼마안될경우 유입을 늘리기위해선 페이스북 비지니스 계정을 통해 블로그 유입을 늘리는방법이 있다.

 

 

※ 방문자 늘리는 Tip!!

다음 : 티스토리의 경우 별다른 피드신청 없이 유입이됨

네이버 : Naver search Adviser

구글 : Google Search Console

 

에서 피드신청을 넣어주도록 하자

 

블로그 운영 재태크의 중요점은 결국 주제와 키워드에 따라 광고 단가 및 유입이 결정되다고 한다.

 

 

(위에 관련 내용은 유트브 플러스킴샘TV를 보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 시간되시면 이분 유트브 참고하셔서 배우시면 될거에요 부업관련 내용이 좋은게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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