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영상을 찾다보니

 

마케팅을 위해서 글을쓰고 광고를 달고 수익을 벌려고하는거지만 결국 높은 품질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이어나가려면

 

나의 이야기, 복사 붙여넣기 식의 누군가 만들어둔 글이아닌 나의 생각을 적고 나의 견해가 들어간 글이 사람들로 

 

하여금 좀 더 진실되고 와닿는 내용의 글을 쓸 수 있고, 블로그 운영을 계속하게 된다는 것 같다.

 

유튜브 온라인건물주 엘라님 영상을 보고 배운것이 많아 글을 써보려고 한다.

(내 생각을 정리하는 겸 내가 또 읽고싶어서 ㅎㅎ)

 

첫번째, 1일 1포스팅은 독이 될 수 있다


과연 매일 글쓰는 것이 블로그 성장에 도움이 되는걸까? 아니다 매일 뭐라도 쓰려고 아무렇게나 쓰는 것이아니라 하루에 한가지 글을 쓰더라도 제대로된 영양가 있는 글을 쓰는 것이 좋다.

 

또는 1~3일이 걸리더라도 여러글보다는 1개글이 더 낫다는 것이다.

 

물론 필력이 좋은사람의 경우 1일 1포스팅은 블로그 성장에 있어서 당연히 좋다.

 

두번째, 클릭하고 싶은 제목을 만들자


마케팅을 위해서는 단순히 블로거가 아닌 1인 기업가, 블로거로서 직접 내 블로그 영업과 홍보 및 마인드세팅을 해야한다.

 

키워드는 해시태그에 달아야한다는 생각을 하는것이 아닌 제목에도 키워드를 넣어주어야 한다.

 

글을 읽는 독자에게 있어서 내용을 보기전에 가장 먼저 접하는 것이 바로 제목이다.

 

생각해보니 나도 제목에 끌려 누른다는 사실을 망각한체 글만 써내리는 것 같다.

 

세번째, 돈 버는 글쓰기 세팅 하자


광고를 넣는데 앞서 글의 길이가 너무 짧으면 광고가 들어갈 자리가 업다고 한다

 

아직내가 글쓰는 능력이 없어서 어느정도의 길이로 글을 써야하는지 감이 잡히지않지만 다른블로그 글을 보고 참고하여 글쓰는 능력을 키워나가야겠다.

 

네번째, 내가 잘고있는 내용의 글만 쓸필요는 없다


내가 모르는 글이어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 유사시 찾는 주제에 대해 찾아 내가모르더라도 배워가면서 글을 써도 된다는 것이다.

 

물론 경험을 해보았다면 더 좋겠지만 모르는 사람기준에서 이것저것 정리한 글을 쓴다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다가갈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수익형 블로그 세팅과 글쓰기에 대한 주제로 글을 써야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